티스토리 뷰

협동전 임무 주간 돌연변이

126주차

127주차

128주차

전투 단련

(Battle Hardened)
(승천의 사슬)

불운의 수레바퀴
(Wheel of Misfortune)
(죽음의 요람)

미정



1. 개요


127주차: 불운의 수레바퀴(Wheel of Misfortune)

임무

승천의 사슬

  

 



 파일:SC2_Coop_Mutators_randomicon.png

혼돈의 도가니

 

돌연변이원이 무작위로 선택되고 임무가 진행되는 동안 주기적으로 순환합니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의 게임 모드 협동전 임무의 127주차 돌연변이 임무.




2. 돌연변이원

2.1. 혼돈의 도가니


파일:SC2_Coop_Mutators_randomicon.png


혼돈의 도가니


돌연변이원이 무작위로 선택되고 임무가 진행되는 동안 주기적으로 순환합니다.



기존까지 진행된 돌연변이에서 공개된 모든 돌연변이원 패턴 중 무작위로 3개의 패턴을 갖고 시작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셋 중 랜덤으로 하나의 돌연변이원이 비활성화 되고, 새로운 돌연변이원이 활성화 하여 3개를 유지한다. 게임 도중 수시로 돌연변이원이 바뀌기 때문에, 상황을 잘 봐서 공격과 수비를 해야한다. 랜덤이라는 단어 하나로 온갖 변수가 탄생하기 때문에, 웬만한 상황에 대해서 대처를 해 둘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전 임무들과는 달리 특정한 공략이 정해지기 어렵다. 한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은 돌연변이원들이 한 번만 나올 것 이라는 보장은 없다. 즉 두 번 이상 나올 수도 있다. 처음에는 어떻게든 넘겨도 두 번째로 나오면 위험해지는 돌연변이원도 있으니 한 번 나왔다고 방심하면 안된다. 특히 이번주는 동맹의 운까지 필요하기에 공방에서 동맹을 잘못만나면 그대로 게임이 터질 수 있다.


3. 공략



역대 최악의 불운의 수레바퀴

돌연변이원이 지속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이전 돌연변이를 복습한다는 느낌이 강하다. 다만 조합이 악랄하게 나와 진짜 괴랄해지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돌연변이원들이 한 번만 나온다는 보장은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미 나왔던 돌연변이원이 다시 나올 수도 있다.

아무래도 돌연변이원이 고정된 것이 아니라 랜덤이다보니 미리 설정된 값이 없어서 그런지 좀 더 악랄하게 나올 수도 있다. 참고로 공통적으로 '무언가를 맵에 지속적으로 생성하는' 돌연변이원들은 지나가도 이미 생성된 것들은 처리하지 않으면 계속 남아있다. 그리고 죽이는 자기나 지뢰 청소부처럼 시작부터 맵에 무언가가 깔리는 돌연변이원이나 압도적인 힘으로, 원거리 같은 능력치를 처음부터 조작하는 돌연변이원은 나오지 않는듯 하다.

등장하기만 하면 항상 욕을 먹고 불만이 터져나오는 돌연변이원이지만 사실 난이도는 높은 편이 아니다. 그도 그럴게 완전히 랜덤이라 시너지가 굉장히 큰 돌연변이원들의 조합을 짤 수 없어서 각각 따로노는 성질이 강하기 때문. 시너지가 나는 조합이 간혹 등장하더라도 조금 버티다보면 다른 것으로 바뀐다. 일반적으로 운에 따라 클리어 여부가 결정된다고 생각하지만 돌연변이원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면 오히려 운과 상관없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는 돌연변이원이다.

하지만 운빨 좆망 돌연변이답게 가끔 가다가 굉장히 어려운 조합이 나오면 헬 난이도를 경험할 수 있는데다가, 각각의 사령관의 카운터 돌연변이를 맞으면 그 돌연변이가 상주해있는 동안 막심한 피해를 입고 복구 불가능이 되기 떄문. 쉽게 설명해서 카락스로 기껏 포탑을 지어 우주방어 체제를 갖춰놨더니만 갑자기 핵전쟁/공허포격 돌연변이가 나와서 죄다 쑥대밭이 된다던가, 자가라나 스투코프로 진행하고 있는데 뜬금없이 변성 / 번식자가 나와 적 병력이 죄다 거대 혼종 / 번식자 무리가 된다던가, 보라준으로 플레이하고 있는데 흑사병이 나와서 일꾼들이 떼죽음을 당한다던가... 이루 말할 수가 없다.

따라서 어떤 돌연변이가 나오든 대처할 수 있는 확실한 방어를 갖추는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진 방어든 임무 목표든 시간적 여유를 충분히 만들자. 너무 어려운 돌연변이원 조합이 나왔다면 무리하지 않고 다른 돌연변이원으로 변경될 때까지의 시간을 버는것이 좋은데 전체적인 임무 진행에서 여유를 내는데에 실패했다면 그러지 못하고 이길 수 없는 싸움에서 병력이 모두 산화해버리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 또한, 이 때문에라도 가급적이면 돌연변이 상성을 덜 타는 사령관으로 조합을 짜주는 것이 좋다. 극상성 돌연변이가 튀어 나올 경우, 시간끌기 조차 불가능한 상황이 나오기 일쑤이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등장한 역대 불운의 수레바퀴 가운데 최악의 독보적인 난이도로 평가받고 있다. 그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1. 유물 트럭을 운전해서 문지기 구조물을 무력화한 뒤, 목표 구역에 갖다놔야 하는 복잡한 임무 구조 때문에 멀티태스킹을 요구하는 것은 물론 이 과정을 방해하는 돌연변이원이 매우 많음(궤도 폭격, 극성, 레이저천공기, 아무도 모르게, 확산, 좀 죽어!, 핵전쟁, 회오리바람)

  2. 맵은 엄청나게 큰데 비해 공세가 들어오는 동선이 매우 짧고, 본진 입구가 너무 많아 막아야 할 곳이 많으며, 거기에 짧은 간격으로 유물 트럭을 노리는 공세가 들어오기 떄문에 적 강화 돌연변이와 시너지가 큼

  3. 본진이 매우 크며, 본진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도 적 진지가 존재해 초반부터 밖으로 나서야 하는 돌연변이가 너무 강력함(공허 균열, 허리띠 졸라매고)

  4. 멱살잡고 하드캐리가 힘들 정도로 문지기 구조물이 너무 강력함.

  5. 마지막 기지에 배치된 병력이 매우 강력해 적을 강화시키는 돌연변이가 하나만 있어도 뚫기가 어려움.


이 때문에 협동전 커뮤니티는 불만이 거의 폭발 직전까지 치닫았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27주차 돌연변이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주 돌연변이 난이도는 주기적으로 변하는 랜덤형 돌연변이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크래프트2 유저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27주차 돌연변이 불운의 수레바퀴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불운의 수레바퀴, , #127주차 돌연변이 불운의 수레바퀴, #불운의 수레바퀴,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