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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 임무 주간 돌연변이

43주차, 112주차

44주차, 113주차

45주차, 114주차

죽음의 위협
(
Grave Danger)
(과거의 사원)

악당 연맹
(Injustice League)
(코랄의 균열)

자린고비

(No Money, More Problems)

(버밀리언의 특종)






1. 개요

44주차: 악당 연맹(Injustice League)

임무

코랄의 균열

설명

기쁜 마음으로 Saito님이 제작한 첫 번째 돌연변이 제작 대회 우승작을 소개합니다. 이 주간 도전에서는 코프룰루 구역의 위대한 영웅들을 복제한 사악한 무리가 아몬의 세력을 고무하며 아우구스트그라드를 함락시키려 합니다. 그들에게 굴복하지 말고 도시를 구하는 데 총력을 다해야 합니다.

 

파일:heroesfromthestorm_coop.png

폭풍의 영웅들

각각의 공세를 무시무시한 위력을 지닌 영웅이 이끕니다.

파일:hardenedwill_coop.png

굳건한 의지




영웅이 아닌 적군 유닛이 근처에 있으면 적 영웅 유닛이 받는 모든 피해를 최대 10으로 감소시킵니다.


 

파일:inspiration_coop.png

감화


적 영웅 유닛이 좁은 범위 내 모든 적의 공격 속도와 방어도를 증가시킵니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의 게임 모드 협동전 임무의 44주차, 113주차 돌연변이 임무.
공세에 포함되는 영웅들 이외에 각 파편을 지키고 있는 혼종들도 기본적으로 영웅 유닛이므로 감화 및 굳건한 의지가 적용된다.






2. 돌연변이원

2.1. 폭풍의 영웅들


파일:heroesfromthestorm_coop.png

폭풍의 영웅들

무시무시한 위력을 지닌 영웅들이 각각의 공세를 이끕니다.




매 공세마다 영웅들이 섞여서 온다. 이번 돌연변이의 핵심 포인트. 이 영웅들은 공허의 존재처럼 검은 외형에 붉은 줄이 그어진 묘사가 되어 있으며 죽을 때도 공허의 존재처럼 연기처럼 사라진다. 후술할 감화와 굳건한 의지 보정을 받기 때문에 주변의 적들을 감화시켜서 강화시키고, 굳건한 의지 때문에 주변에 잡졸이 하나라도 있다면 잘 죽지도 않는다.

공세마다 오는 영웅들은 모두 탐지기를 패시브로 갖고 있으며, 기술 피해가 비교적 너프된 레이너나 타이커스도 그 시점에서는 매우 위협적이기 때문에 중요한 패널 기술은 아껴두는 것이 좋다. 특이사항으로 공세가 올 때 해당 캐릭터의 음성 대사가 출력되는데, 마치 아몬에게 지배당한 듯이 뒤틀린 하울링이 섞여있다.

등장하지 못한 이름있는 영웅으로는 알라라크보라준, 알렉세이 스투코프, 탈란다르, 스완 등등이 있는데 이 중에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에 등장한 알라라크가 나오지 못한 것은 파괴 파동과 영혼 흡수가 너무 강력한 기술이라 그렇다는 평도 있다.

반대로 유닛 기반 영웅(해머 상사, 모랄레스 중위, 프로비우스)는 본작에서 별개의 유닛으로 구현되어 있지 않아서 역시 나오지 않는다. 물론 해머 상사와 모랄레스 중위는 아나운서로 등장하기에 적 공세에 끼는 쪽이 오히려 문제가 되었을지도 모르겠지만.

각 공세에 대응하여, 다음과 같은 영웅들이 출현한다.

  • 1차 공세: 레이너

  • 2차 공세: 타이커스, 데하카

  • 3차 공세: 카락스, 노바

  • 4차 공세: 자가라, 제라툴

  • 5차 공세: 아르타니스, 케리건

  • 6차 공세~: 무작위 3명의 영웅


각각의 영웅들의 스펙은 폭풍의 영웅들 문서에 기재되어 있으니 참고.





2.2.  굳건한 의지


파일:hardenedwill_coop.png

굳건한 의지

 

영웅이 아닌 적군 유닛이 근처에 있으면 적 영웅 유닛이 받는 모든 피해를 최대 10으로 감소시킵니다.



툴팁에 오역이 있기 때문에 그걸 제대로 캐치하지 못한다면 매우 어려워지는 돌연변이원. 본 문서에서는 올바르게 번역된 문장을 채택하였다.

영웅 유닛 주변에 비영웅 유닛이 하나라도 있다면 강화 보호막 효과가 발동되어, 10을 초과하는 피해를 모두 10으로 줄인다. 당연스럽게도 강화 보호막의 특성상 공격력이 낮고 공격 속도가 빠른 저글링, 해병 등은 굳건한 의지의 효과가 먹히지 않는다. 우주모함 1승다만 해당 유닛들은 체력도 낮은 편이라 쓸려 나가기 쉬워 전선 유지가 어려우니 병력 순환에 자신이 없다면 주변 유닛을 먼저 처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이 효과가 적용되는 영웅 유닛들은 일반 유닛들보다 공격 우선 순위가 높아지기 때문에 일반 유닛을 처리하려면 광역기로 공격하거나 수동으로 찍어줘야하는 불편함도 있다.

골때리게도 공세에 등장하는 영웅 뿐만이 아니라 균열을 지키는 혼종이나 영웅급 유닛(거대괴수, 브루탈리스크, 모선, 로키)도 이 돌연변이가 적용되어 있다.



2.3. 감화


파일:inspiration_coop.png

감화

적 영웅 유닛이 좁은 범위 내 모든 적의 공격 속도와 방어도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를 받는 적은 날 강화하라 활성화 상태의 알라라크 주위 아군과 비슷한 붉은 빛을 띤다. 영웅 유닛주위에 오로라 효과로 범위도 쉽게 알 수 있다. 두 번째 공세부터 영웅이 두명 이상 나오는데 이때 영웅들끼리 가까이 있으면 서로 감화 효과를 적용받는다.








3. 공략

제 1회 유저 제작 돌연변이 경연대회 대상 수상작으로 제작자는 saito. 코랄의 균열에서의 돌연변이로, 자유의 날개의 마지막 임무와 같이 공세와 강화된 영웅이 함께 오면 임무가 얼마나 악랄해질 수 있는지 잘 보여준다.


적 영웅들은 공세와 함께 함께 찾아온다. 문제는 영웅의 능력치가 만만치 않다. 초반 공세와 함께 오는 영웅들도 높은 체력을 자랑하기에 초반이 빈약한 사령관끼리 동맹이라면 초반부터 게임이 터지는 경우도 다반사. 더군다나 온갖 기술들을 난사해서 체력이 낮은 유닛들이 버티지 못한다. 특히 무서운 것은 광역 기술을 시전하는 영웅들인데, 케리건의 파멸이나 노바의 핵 미사일 발사 등 체력이 높고 낮고 상관없이 평등하게 높은 데미지를 주는 기술들을 자비심 없이 난사한다.

따라서 영웅이 포함된 공세를 얼마나 빨리 막고 공격을 나가느냐가 관건이다. 기본적으로 코랄의 균열 임무 자체가 시간 제한이 있는 맵이기 때문에 공세를 빨리 막지 못하게 되면 그냥 공세만 막다가 공허의 파편이 활성화되어 게임이 끝나는 결과로 이어진다. 특히 전술하였듯이 툴팁과는 다르게 적 유닛들을 먼저 정리해주어야 데미지가 정상적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적 영웅들을 처리하기 전에 주변 유닛들을 빠르게 정리해주어야 한다. 따라서 상단 패널 기술들은 주변 유닛들을 먼저 정리해주는 용도로 사용하자. 만약 적 영웅들을 무력화할 수 있다는 기술을 가진 사령관이 있다면, 이를테면 살무사의 흑구름이나 보라준의 블랙홀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적 영웅들을 묶어주자. 단순히 기술만이 무서운 것이 아니라 딜탱이 다 되기 때문에 더 무서운 것이 적 영웅들이다.

또한 주의해야 할 것은, 빠른 균열 파괴보다는 공세를 일단 막는 것을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 적 공세는 단순히 영웅만이 섞인 것이 아니라 영웅 주변의 유닛을 강화시키기 때문에 평소와 같이 공방을 나누어서 한 명이 담당하기에는 힘든 감이 있다. 따라서 동맹 사령관들 모두 병력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라면 한 명이 균열을 파괴하고 한 명이 방어를 담당하는 것보다는 같이 공세를 막고 균열들을 파괴하러 가는 것이 좋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13주차 돌연변이가 돌아왔습니다.

난이도는 시공의 폭풍 영웅들만 주의해주시면 

무난한 난이도로 예상됩니다.

스타크래프트2 유저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13주차 돌연변이 악당 연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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