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협동전 임무 주간 돌연변이

127주차

128주차

129주차

불운의 수레바퀴

(Wheel of  Misfortune)
(죽음의 요람)

으스스한 적응
(Chilling Adaptation)
(광부 대피)

미정





1. 개요

128주차: 으스스한 적응 (Chilling Adaptation)

임무

 광부 대피



 

파일:SC2_Coop_Mutators_blizzard.png

눈보라

폭풍우가 지도를 가로지르며 그 경로에 있는 플레이어 유닛에게 피해를 주고 얼립니다.

파일:변성.png

변성

적 유닛들이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확률로 더욱 강력한 유닛으로 변합니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의 게임 모드 협동전 임무의128주차 돌연변이 임무.




2. 돌연변이원

2.1. 눈보라


파일:SC2_Coop_Mutators_blizzard.png


눈보라


폭풍우가 지도를 가로지르며 그 경로에 있는 플레이어 유닛에 피해를 주고 얼립니다.



차가운 공허에서 원베이스 플레이를 강요하는 악명높았던 그 돌연변이원. 이번 임무도 앞마당이 중앙에 위치하기 때문에 원베이스가 또다시 고정된다. 하지만 지켜야되는 대피선이 눈보라에 데미지를 입지는 않기 때문에 이에 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다른 맵에서는 항상 좌측에서 우측으로 가지만 이번에는 11시 방향에서 5시방향 대각선으로 이동한다. 덕분에 6시쪽 대피선에도 얄짤없이 눈보라의 경로에 들어가게 되었다.




2.2. 변성


파일:변성.png

변성

적 유닛들이 피해를 줄 때마다 일정 확률로 더욱 강력한 유닛으로 변합니다.




최초로 감염된 테란들이 몰려오는 임무에서 공식적으로 추가된 변성 임무. 조무래기들의 변성할 때의 공포는 커져가는 위협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변성의 티어계산상 변형체와 감염된 밴시를 포함한 모든 감염된 유닛들이 1티어 유닛들로 취급되기 때문에 나와서 때리다 보면 오히려 상위 티어 유닛들로 퇴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감염된 테란들 각각이 변성해서 어려워질 수 있는 난이도를 상쇄하기에 충분한 메리트이다.





3. 공략


추천 사령관 : 노바, 아바투르, 케리건, 데하카, 카락스, 스완, 타이커스, 보라준
비추천 사령관 : 자가라, 스투코프, 피닉스
애매한 사령관 : 한과 호너, 알라라크, 아르타니스, 레이너



초기에 아주 어려울 것이라 예상되었던 조합이었던 추측과는 달리 변성의 메리트까지 더해지면서 악명높은 정도까지는 아닌 임무가 되었다.

특히 다른 변성 임무와 다른 점으로는 수비형 임무인데 자신과 동맹의 위치를 한 곳에 뭉쳐놓을 수 있다는 점. 그만큼 몰려오는 적들을 더 빠르게 원거리에서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변성의 위험 역시 적어진다. 공격 과정에서도 변성의 위험이 있지만 모든 감염된 유닛들이 1티어이기 때문에 감염된 탱크와 밴시, 변형체가 공격하다가 되려 잡몹으로 퇴화하는 모습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물론 변성 자체의 화력이 유지되는 만큼 병력관리에는 신중을 가해야한다. 대피선의 위치에 상시 눈보라가 지나갈 수 있기 때문에 결국 병력은 수시로 도트 데미지를 받는 상황에서 수비를 해야한다. 몰려오는 적을 뚫고 눈보라를 피하고자 병력의 위치를 바꾸는 것도 어려우며, 어쨌든 눈보라 때문에 원베이스 플레이가 길어지는 만큼 병력 충원 또한 어려울 수 있다.

공격형 사령관 + 카락스 조합이 제일 무난한데 카락스의 재구축 광선 덕분에 둘 다 멀티를 먹을 수 있다.[1] 거기다 스완과 카락스는 포탑이 주 장기라서 수비형 사령관인 공돌이 사령관들에게는 어느 정도 유효하다. 스완 같은 경우는, 지었다가 다시 회수하면 그만이니까.

의외로 가장 조심해야할 유닛은 감염된 해병이다. 원거리 공격에다가 공격 속도도 빠른 편이라서 변성이 일어날 가능성이 가장 큰 유닛이다.

끝까지 긴장을 늦추면 안된다. 아무리 병력이 쌓여도 마지막 대피선 보호할때도 조심해야하는게, 혼종 네메시스나 혼종 약탈자, 혼종 파괴자가 거대 혼종이나 혼종 파멸자로 쉽게 진화해버리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하다. 특히 혼종 파멸자의 기술들이 매우 위협적이기 때문에, 그때 강력한 패널스킬이 있다면 써주는게 좋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28주차 돌연변이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주 돌연변이는 쉬울 것으로 예상되는 돌연변이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유저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28주차 돌연변이 으스스한 적응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으스스한 적응, , #128주차 돌연변이 으스스한 적응, #으스스한 적응, , ,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