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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동전 임무 주간 돌연변이

38주차, 107주차

39주차, 108주차

40주차

질병 활동
(Sick Micro)

(안갯속 표류기)

과거의 역습
(Blast from the Past)
(과거의 사원)

차원문의 힘

(Portal Power)

(공허 분쇄)








1. 개요

39주차, 108주차 : 과거의 역습 (Blast from the past)

임무

과거의 사원

설명

적들이 당신의 방어를 장악한 후 역으로 사용하려 합니다. 적들은 혼종의 핵폭발로 구조물을 파괴한 다음 재건해서 아몬의 지배를 받게 할 계획입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 막으십시오.

 

파일:househunters_coop.png

강제 수용권

적이 플레이어의 구조물을 파괴한 후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파일:상호 파괴 보장.png

상호 파괴 보장


적 혼종 유닛이 죽으면서 핵폭발을 일으킵니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의 게임 모드 협동전 임무의 39주차, 108주차 돌연변이 임무.











2. 돌연변이원

2.1. 강제 수용권


파일:househunters_coop.png


강제 수용권


적이 플레이어의 구조물을 파괴한 후 자신의 것으로 만듭니다.



구조물이 파괴되면 그 즉시 뺏기게 되며, 심시티 실수로 지은 구조물을 스스로 파괴해도 뺏기게 된다. 포탑 플레이를 하는 카락스, 스완에게 상당히 치명적인 돌연변이원. 보라준의 암흑 수정탑도 빼앗기면 적 주변 유닛을 은폐시켜주니 강제로 병력 위주로 플레이 해야한다.
특이하게도 지뢰도 파괴되면 적 소유가 된다.

아이러니하게도 현재 업그레이드 건물로 길막을 한 후 강제 수용권으로 건물을 빼앗기면 오히려 길막이 강화되어 난이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허나 병력생산이 가능한 건물의 경우 적이 여전히 생산하므로 오히려 길막이 문제될 수 있다. 특히 용병버전으로 나오는 테란 사령관의 건물은 더더욱 주의해야한다.

알라라크의 구조물 과충전에 걸린 구조물이 파괴되어도, 과충전은 아군의 편이라 여전히 적을 공격한다.

동맹이든, 플레이어 자신이든 일단 파괴하면 구조물의 소유권이 넘어간다.

케리건의 오메가망과 소환이 완료되지 않은 프로토스 구조물은 강제 수용권이 적용되지 않고 그냥 파괴되므로 길막을 하겠다면 참고하자.


이젠 길을 막아버리면, 그 건물은 강제수용권의 영향을 받지 않고 곧바로 파괴된다.(버그성인지, 플레이어가 부수면 길막이 된다.)



2.2. 상호 파괴 보장


파일:상호 파괴 보장.png

상호 파괴 보장

적 혼종 유닛이 죽으면서 핵폭발을 일으킵니다.



커져가는 위협, 폭발성 결과물에 등장했던 돌연변이원. 이전에 나온 두 임무와는 달리 과거의 사원 미션은 혼종 등장 비율이 상당히 많고, 강제 수용권과 시너지를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해야할 돌연변이원.

일반 혼종은 폭발범위가 맹독충만해서 뒤로 빼주면 그만이지만, 네메시스부터 범위가 엄청나게 넓어진다. 문제는 과거의 사원은 원래 네메시스가 아주 많이 나오는지라 돌연변이원과의 시너지가 엄청나다. 게다가 이게 방어병력이 적으면 혼종이 공격을 무시하고 갈귀마냥 사원으로 돌진을 한다.

때문에 혼종이 무시하고 바로 사원으로 돌진하지 않도록 어느정도 병력을 배치할 필요가 있으며, 만약 혼종이 병력을 무시하고 돌진을 할 경우 바로 잡아버리지 말고 옆이나 앞으로 피할 곳을 반드시 잡아놓고 싸워야 한다.

혼종이 뭐가 나오냐에 따라서 난이도가 크게 바뀌는데 원거리공격을하는 파괴자의 경우에는 그냥 뒤로 빼면 그만이니 어떤 사령관이라도 정공법으로도 쉽게 잡을수 있지만, 근접공격을하는 약탈자가 나올경우 네메시스와 조합되서 나올경우 컨트롤이 굉장히 힘들어지는데다가 중반부터 나오는 거대혼종이 광역감속까지 걸어버리기때문에 사거리가 긴 유닛들을 가진 몇몇 사령관을 제외하면 정공법으로 잡는것이 불가능에 가까우니 첫 혼종이 약탈자면 바로 입구를 막아버리는것을 추천한다.
사실 약탈자가 나와도 네메시스부터 잡고 약탈자를 마지막에 잡으면되지만, ㅄ같은 아군이 어택땅찍어놓고 약탈자부터 잡아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힘든거다




3. 공략

오랜만에 찾아온 과거의 사원에서의 돌연변이. 몇가지만 주의해준다면 크게 어려운 돌연변이는 아니다.

과거의 사원의 가장 큰 특징은 철저하게 방어 중심의 임무라는 것이다. 본래대로라면 포탑 위주의 운영이 가장 효율적이고 무난하겠으나, 이를 제한하는 돌연변이 두 가지가 상호 파괴 보장과 강제수용권이다. 왜냐하면 다른 임무보다 혼종 출현의 빈도가 높은 임무인데, 포탑 근처에서 혼종이 죽어서 핵폭발을 일으킬 경우, 강제 수용권으로 인해 포탑이 아몬의 소유가 된다. 굳이 포탑위주의 운영을 하겠다면 값싼 유닛들을 총알받이로 던져주고 포탑이 터지기 전에 적들을 처리하는 방법이 있다. 특히 혼종이 죽으면서 일으키는 핵폭발 때문에 혼종이 접근하기 전에 녹여주는 것이 핵심이다. 즉 포탑으로 운영을 하기에는 다소 벅차다. 동맹 사령관이 유닛을 지원해주는 방법도 있겠지만 여러 방향에서 닥쳐오는 공세에 대처하기는 힘든 감이 있다. 또한 카락스의 케이다린 초석처럼 사정거리가 길지 않고서야 핵폭발 범위 밖에서 혼종을 녹여주는 것도 힘들다.

따라서 이번 돌연변이는 유닛 위주로 운영하면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유닛 위주의 운영은 강제수용권 돌연변이를 확실히 무력화하기때문에 이번 돌연변이를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다만 유닛 위주의 운영도 상호 파괴 보장에서의 핵폭발은 무시할 수 없어서 혼종을 처리한 뒤에 신속하게 빼주는 컨트롤이 필요하다. 특히 혼종이 죽으면서 일으키는 핵폭발이 본진 근처에서 터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따라서 가장 안정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은 적들이 계단을 올라오기 전부터 적들을 처리하는 것이다.

공허분쇄자는 그 자체로 어렵기보다는 분쇄자가 찾아오는 때에 적들의 공세도 찾아오는 점이 어렵다. 혼종과 함께 찾아오는 공세를 수월하게 정리해주기 위해 중후반에 적들의 일꾼이 지어주는 건물을 그때그때 제거해주자. 특히 분쇄자와 공세를 함께 상대하다가는 분쇄자가 탱커 역할을 해서 다른 적유닛들을 제거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따로따로 상대해주는 편이 좋다.

적 공세가 지상군 조합일 때 돌연변이원을 역이용할 수 있다. 값싸고 별다른 기능 없는 건물로 입구를 틀어막아버리면 적들이 들어오다가 이 건물들을 부수는데, 이러면 강제 수용권 돌연변이원에 의해 이 건물들이 적군의 것이 되어 입구가 영원히 막혀 버리게 된다. 다만 실수로 자신의 병력이 건물을 부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천정석과 공허 분쇄자는 공중 공격도 얻어맞으므로 공중 유닛으로 기동 부대를 편성해서 타격하거나 패널 스킬을 쓰면 된다. 적이 스카이 체제라고 해도 지상군을 대동하기 때문에 유용할 수 있으나 당연히 효과는 반감하며, 이 때는 적 공중 병력이 입구를 틀어막고 있는 자기네 건물을 무시하고 들어와서 사원과 아군 기지를 직접 공격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또한 공세 종류와 무관하게 혼종 네메시스와 수송선 공격이 들어오는 동북쪽 방향 공세, 그리고 무작위로 떨어지는 낙하기/소환 공세는 항상 주의해야하며 수송선을 살려놓을경우 수송선으로 병력이나 혼종을 싣고 오기 때문에 반드시 공중유닛이나 포탑 등 대공 대비를 철저히 해 요격을 해야 한다. 격추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재수없게 상위혼종이 내려올 경우도 있기 때문.

생산 건물로 길을 막은 경우, 감염된 보병과 변형체를 쏟아내는 등 아몬이 뺏은 건물로 별의별 짓거리를 다 해대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건물로 길막을 하는것을 추천한다. 또한 입구막기를 할 때 수송선 말고도 주의해야 할 점이 하나 더 있는데, 공허 분쇄자를 치러 갈 때 천정석 쪽으로 우회해서 가더라도 적의 대공화력이 밀집되어 그 주변의 방비도 생각보다 단단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다른 부분은 다 좋았는데 공허 분쇄자를 막지 못해서 패배하는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 그리고 입구막기에 사용되는 자원 때문에 최적화가 상당히 늦어지므로 병력을 소수라도 뽑아놓든 패널스킬을 이용하든 해서 초반을 보완해야 한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08주차 돌연변이가 돌아왔습니다.

난이도는 혼종 폭발만 조심하면 쉬운 돌연변이로 무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크래프트2 유저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08주차 돌연변이 과거의 역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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