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협동전 임무 주간 돌연변이

48주차, 117주차

49주차, 118주차

50주차, 119주차

보이지 않는 적

(Out of Sight)
(광부 대피)

불운의 수레바퀴
(Wheel of Misfortune)
(망각행 고속열차)

동상

(Frostbite)

(죽움의 밤)



1. 개요


49주차, 118주차: 불운의 수레바퀴(Wheel of Misfortune)

임무

망각행 고속열차

설명

공허 그 자체가 현실로 스며들며 시공간의 틈을 왜곡시킵니다. 전장의 환경이 무작위로 변하고 그 상태를 오래 유지하지 못합니다. 사령관님, 모든 것이 계속해서 원점으로 돌아가니 그 어떤 상황도 대비해야 합니다.

 



파일:SC2_Coop_Mutators_randomicon.png 

혼돈의 도가니

 

돌연변이원이 무작위로 선택되고 임무가 진행되는 동안 주기적으로 순환합니다.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의 게임 모드 협동전 임무의 49주차 돌연변이 임무.




2. 돌연변이원

2.1. 혼돈의 도가니


파일:SC2_Coop_Mutators_randomicon.png


혼돈의 도가니


돌연변이원이 무작위로 선택되고 임무가 진행되는 동안 주기적으로 순환합니다.



기존까지 진행된 돌연변이에서 공개된 모든 돌연변이원 패턴 중 무작위로 3개의 패턴을 갖고 시작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맨 위에 있는 돌연변이 원이 비활성화 되고, 새로운 돌연변이원이 활성화 하여 3개를 유지한다. 게임 도중 계속해서 돌연변이원이 바뀌기 때문에, 상황을 잘 봐서 공격과 수비를 해야한다. 랜덤이라는 단어 하나로 온갖 변수가 탄생하기 때문에, 웬만한 상황에 대해서 대처를 해 둘 필요가 있다. 따라서, 이전 임무들과는 달리 특정한 공략이 정해지기 어렵다. 한 가지 더 주의해야 할 점은 돌연변이원들이 한 번만 나올 것 이라는 보장은 없다. 즉 두 번 이상 나올 수도 있다. 처음에는 어떻게든 넘겨도 두 번째로 나오면 위험해지는 돌연변이원도 있으니 한 번 나왔다고 방심하면 안된다.


3. 공략



이번 주차에서 추가되거나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돌연변이원은 다음과 같다.

  • 핵전쟁

    기껏 만들어 놓은 포탑 라인이 핵에 싹 날아간다. 특히 왼쪽 플레이어 기지가 12시로 옮겨간 시점부턴 본진 왼쪽 언덕도 핵전쟁 범위에 포함되니 유닛 배치에 주의.

  • 허리띠 졸라매고
    이번 주차는 망각행 고속열차 맵이라 어렵게 느껴지는 돌연변이원. 일반적으로 자원 채취보다 생성된 자원을 먹는 게 허리띠 졸라매고의 정석이지만, 열차 맵의 특성상 자원을 안전하게 먹을 공터보다는 좁아터진 맵에 적 본진이거나 적 본진으로부터 공격받는 위치라, 생성된 자원을 먹기가 녹록지 않아서 큰 문제가 된다. 특히 허리띠가 사라질 경우 멀티 자리에 있는 가스 하나가 사라지는 버그까지 있어서 안그래도 부족한 가스가 더욱 고달파진다.

  • 좀 죽어!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돌연변이 중 하나. 열차도 유닛 취급을 받아 좀 죽어!의 효과를 그대로 받게 된다. 안 그래도 임무 목표라 어떤 혼종보다도 체력이 빵빵한 열차가 만피로 가던 그대로 살아나서 한 번 더 죽여야 하는 극악의 돌연변이원으로 탈바꿈했다.

  • 공허 균열
    다른 돌연변이나 임무 목표와의 시너지 없이도 존재 자체만으로 난이도를 엄청나게 올리는 돌연변이원. 특히 열차맵은 중앙을 제외한 맵 전체가 적 진지라서 균열 처치하러 가는 것부터가 문제다.

  • 극성
    나타나기만 해도 난이도가 대폭 증가한다. 팀원 실력이 조금이라도 떨어지만 그냥 나가야할 정도.

  • 공허 부활자, 번식자
    열차 맵에서는 적 기지의 방어가 매우 우수한 편이고 규모도 상당해서 종전처럼 적 기지를 파괴하여 공허 부활자나 번식자 소환을 원천봉쇄하는게 매우 어려운 편이다. 즉 계속 나오는걸 방치해야 하는 상황이 된다.

  • 눈보라
    눈보라가 지나가는 코스가 확장기지를 정면으로 관통하는 코스다. 눈보라가 지나가면 일꾼이 몰살하므로, 확장 기지 일꾼이라도지키고 싶다면 눈보라 끝날 때까지 일꾼을 빼 놓자. 확장기지를 무력화해서 자원난의 주 원인. 동맹이 카락스라면 카락스의 보호막 생성기 도배로 무시하고 캐는게 가능하다.

  • 변성
    상대편이 대미지를 주면 일정 확률로 점점 강해진 유닛이 나온다. 특히 망각행 고속열차는 호위 병력의 양과 질이 매우 높고, 감염자의 행진이나 에일리언 부화가 끼기라도 하면 열차 부순 후의 뒤처리도 문제가 된다. 14분에 열차 두 대가 출발할 때 변성 + 에일리언 부화 (or 감염자의 행진)이 뜨면 눈앞이 먹먹해진다.

  • 양날의 검
    열차 체력이 기본이 천 단위고, 후반부턴 아예 만 단위까지 넘어간다. 당연히 부대를 동원해서 손해 없이 잡기는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열차 잡고 전멸하느냐, 그냥 보내느냐의 딜레마에 빠지기 쉽다.

  • 속도광
    숨겨진 난적. 속도광 자체는 열차에 영향을 주지 않으나, 문제는 속도광이 사라질 때 현재 맵상에 존재하는 열차의 이동속도에서 (-0.75)가 사라져 이동속도 2가 되어서 미친듯이 달린다. 안그래도 튼튼해서 잡기도 힘든 열차가 속도까지 빨라져서 한 번 놓치면 따라잡는 게 불가능하게 되어버린다. 게다가 만약 좀 죽어와 방어막이 붙는다면 두명이 열심히 때려부숴도 유유히 탈출에 성공하는 열차를 그저 보기만 해야한다.

  • 치명적 끌림

숨겨진 난적2.
미사일 폭격과 같이 존재한다면 미사일이 터질때마다 일꾼들이 끌려가 강제 파업상태에 돌입하여 자원수급에 큰지장을 줘 시작하자 마자 치명적끌림+미사일폭격이 나온다면 재시작을 추천한다.
두가지 조합이 일꾼파업을 낳기만 하면 문제가 없는데, 바이오닉, 살변갈등등의 저체력공세에서 열차를 전진해서 철거하다가 치명적인 끌림이 뜨면 그대로 모든 병력들이 적본진을 향해 끌려들어가 떼몰살당할 수 있으므로 절대 전진해서 열차를 치지말자, 아니 재수가 없으면 중간정도에서 쳐도 적 병력과 함께 적본진으로 끌려가는 수가 있으므로 매우 주의 해야 한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18주차 돌연변이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주 돌연변이 난이도는 주기적으로 변하는 랜덤형 돌연변이원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타크래프트2 유저분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118주차 돌연변이 불운의 수레바퀴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불운의 수레바퀴, , #118주차 돌연변이 불운의 수레바퀴, #불운의 수레바퀴, , , , ,

댓글